훨훨 나는 뽀/쓰고싶은걸쓰는곳

[자취생살이]10월 무지출 8일 성공

나는뽀야 2021. 11. 2. 23:19
반응형

무지출 8일을 성공했다.

누군가는 보면 한 달에 고작 8일 돈 안 쓴 건데 글까지 적을 일인가 싶겠지만,,,

자취생활을 하는 나는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간다구요...

(자취생들은 공감하쥬?)

어뒤갔쒀? 내 머니?

 

 

 

 

 

 

학생 때는 학교 다니고 부모님이 계신 집에서 지내며 무지출 만들기가 쉬었지만

사회인이 된 이후로는 의식하지 않는 이상 무지출 만들기가 어려웠다.

 

 

 

 

 

예를 들어 매일 아침마다 카페인 수혈 안 해주면 삐걱거리니깐 커피 한잔!

점심때 졸리고 당 떨어지니깐 편의점 가서 달콤한 과자 겟!

저녁에 오늘 진짜 힘들었다며 맥주 한 캔 괜찮다며 맥주 한잔!

가계부를 쓰고 나니 간식을 밥 값 마냥 먹고 있었다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곧 이사를 앞두고 있어서 아껴볼 겸 가계부를 적고 의식하고 만든 무지출 8일!!!!!

뭐 아예 안먹는 것도 아니고 친구들을 안 만난 것도 아니고

해볼 만하다??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물론 전문 경제 유투버들이나 짠테크에 빠삭한 사람이 보면 귀여운 수준이지만

내 소비 통제도 시험해보고 못 먹고 놓친 간식들보다 훨씬 괜찮은 배부름인 듯하다.

11월은 10일 이상 무지출 가보자고~!!!!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